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부천진달래축제 진달래동산에 넘실대는 분홍바다



 

부천진달래축제로 펼쳐지는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에 경기도 부천시 소사로 482의 춘의동 진달래동산에서 춘의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부천진달래축제는 원미산의 진달래를 소재로 지역 주민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할 목적으로 개최되는 지역축제이다. 원미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진달래꽃이 만발하는 부천시를 볼 수 있어 서부 수도권을 대표하느는 꽃 축제로 매년 발전하고 있다. 부천진달래축제에는 문화단체와 동아리 공연, 시민참여행사, 공연 행사로 이루어진다. 우수공산품 전시판매장과 먹거리 시식행사도 마련된다.

 

 

 

부천 활 박물관은 부천시 소사로 482 부천종합운동장에 자리하고 있다. 전시실, 영상실, 시연공간, 김장환 기증전시실, 수장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실에는 국궁 관련 자료 33점, 국궁제조와 궁술 및 궁도의 맥을 이은 김장환 유품 240점, 기타 98점 등을 전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선시품으로는 신지전기, 세총통, 현자총통, 지자총통, 천자총통 등 전투에 쓰이는 조선시대 총통이 있다. 대나무활 만들기 등의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통 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라는 활쏘기 정신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도당공원은 부천시 도당동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으로 원미구 춘의동과 도당동, 오정구 여월동 일원에 조성되어 있다. 벚나무단지와 장미꽃단지, 운동 및 휴게단지, 체력단련지구 등 테마별로 구역이 나뉘어 있으며 야생수목원과 초화원 등의 조경시설과 야외공연장이 들어서 있다. 벚나무단제에는 1.8km의 거리에 벚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장미꽃단지에는 1만 4000그루의 장미가 자라고 있다. 야외공연장에서는 노래장랑, 풍물놀이, 그림그리기대회, 사진촬영대회, 향토유물전시관에는 문화체험장으로 활용이 되고 있다.

 

 

 

부천자연생태공원은 부천시 길주로 660 춘의동에 자리하고 있다. 부천시의 상징인 복사꽃을 형상화한 지하 2층, 지상 2층의 유리온실에 식물원이 조성되어있다. 중앙정원을 비롯하여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등의 5개의 테마식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물의 역사, 식물과 인간 등의 주제를 그래픽으로 설명하는 식물전시관과 식물체험관이 있으며, 식물교실, 식물원탐방 등의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무릉도원수목원, 튼튼유아숲체험원, 부천 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농경유물전시관 등이 있다.

 

 

 

고강선사유적공원은 부천시 고강동 산 90에 자리하고 있으며 청동기시대 거주지 20기, 석곽묘 10기, 무문토기 13점, 석기류 145점 등이 확인된 유적이다. 고강동선사유적은 청동기시대의 대규모 취락지로 한반도 중부 지방의 청동기시대부터 철기시대로 이어지는 역사적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유적이다. 집터에서는 가락 바퀴, 간석기로 돌도끼, 돌화살촉, 돌창  등이, 반달돌칼, 무늬 없는 토기, 그물 끝에 매다는 어망추 등이 발견되었다. 사냥, 채집, 그물을 이용한 물고기 잡이, 농경생활을 하였음을 유물로 알려지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