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림공원 매화축제에서 다가오는 봄의 기운을 느껴보세요

 

 

한림공원 매화축제는 2월에 제주도의 봄을 알리는 축제이다. 한림공원 매화축제는 한림공원 내 매화 정원에서 90년생 능수매화와 능수홍매화가 장관을 이루며 20년 이상된 백매화, 홍매화, 겹백매화, 겹홍매화, 청매화 등 매서운 겨울 바람을 이겨대고 단아한 자태를 뽐내는 다양한 종류의 매화를 감상할 수 있다. 매화축제가 펼쳐지는 한림공원은 황무지 모래밭에 야자수 씨앗을 파종하여 녹색의 낙원으로 만든 개척정신의 현장이다. 환상적인 9가지 다양한 테마가 펼쳐지는 한림공원은 세계 각국의 저명인사들이 방문한 곳이며 연간 100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이다.

 

< 사진출처 에코랜드테마파크 >

 

한림공원 매화축제와 함께 제주도 이곳저곳을 둘러보자. 에코랜드테마파크는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대흘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0만평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교래껒자왈은 지하수 함양은 물론, 보온, 보습 효과가 놓아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이다. 4.5km의 기차여행을 즐기면서 곶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학습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섭지코지는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의 신양해수욕장에서 2km에 걸쳐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다. 섭지란 재사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라는 뜻이다. 뱃머리 모양을 하고 있는 바닷가 쪽의 고자웃코지와 해수욕장 가까에에 있는 정지코지로 이루어져 있다. 송이라는 붉은 화산재로 형성된 언덕위에는 봉수대가 있다. 해안은 기암괴석들로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높이 30m, 둘레 15m의 선녀바위가 솟아 있다. 주위에 삼성혈에서 나온 산신인과 혼례를 올린 세 여인이 목함을 타고 도착하였다는 황노알이 있다.  

 

 

이중섭거리는 서귀포시 서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방폭포 근처로 이중섭 미술관이 있다. 이중섭이 가족과 살았던 집, 이중섭이 산책하던 산책로, 이중섭을 기념하기 위한 거리 등이 있다. 이중섭이 가족과 함께 살았던 집은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곳에 조그마한 집으로 네 가족이 꼭 붙어서 살았다고 한다. 먹을 것이 늘 부족하여 쑥 등을 캐거나 바닷가고 나가 게를 잡아먹어야 했다고 한다.

 

< 사진출처 성이시돌목장 >

 

성이시돌목장은 제수지 한림읍 신록남골 53의 금악리 116에 자리하고 있는 청정제주에서 유기농우유와 무항생제 소고기를 생산하며 경주마 육성 및 위탁사육 사업을 하고 있다. 성 이시돌 목장은 구제역, 브루셀라 등 젖소의 전염병이 발생되지 않은 국내 유일의 청정지역의 깨끗한 천연 암반수와 맑은 공기의 자연속에 젓소를 방목하는 동물복지 목장으로 무항생제, 무화학비료, NON-GMO,유기농법을 실천하는 자연친화적 유기농 목장으로 집유하지 않은 단일목장 우유로 저온살균 공법으로 살균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