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림공원매화축제,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제주한림공원의 봄꽃축제

 

한림공원매화축제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제주한림공원에서 펼치는 축제이다. 제주도 가볼만한곳인 한림공원매화축제는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에서 열린다. 추위가 조금씩 풀리고 봄소식이 기다려지면 '봄의 전령사' 매화 축제가 그리워진다.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매화는 다른 나무보다 꽃이 일찍 핀다. 그래서 매실나무를 꽃의 우두머리를 의미하는 '화괴'라고 하며 열매를 강조하면 매실나무가 된다. 따뜻한 봄소식을 알려주는 한림공원매화축제를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자.

 

 

제주도 가볼만한곳인 한림공원매화축제의 축제기간동안 한림공원 내 매화 정원에서 90년생 능수백매화와 능수홍매화가 버드나무처럼 늘어져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백매화, 홍매화, 겹백매화, 겹홍매화, 청홍매화 등 다양한 종류의 매화가 매서운 겨울 바람을 이겨내고 한림공원 매화정원에서 단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어 이를 감상할 수 있다.

 

 

한림공원은 10만평 대지위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9가지 테마파크로 이우어져 있으며 야자수 씨앗을 파종하여 녹색의 낙원으로 만든 개척정신이 돋보이는 현장이다. 연간 100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이 관광명소를 이름을 알리고 있다.

 

 

제주한림공원의 9가지 테마에는 아열대식물원, 야자수길, 산야초원, 협재 · 쌍용 · 황금굴, 재주석 · 분재원, 재암민속마을, 사파리조류원, 재암수석관, 연못정원 등이 있다.

 

 

한림공원의 축제에는 한림공원매화축제 이외에도 연중 펼쳐진다. 1월에 수선화축제, 2월에 매화축제, 3월에 튤립축제, 4월에 왕벚꽃축제, 5월에 야생화축제, 6월에 수국꽃축제, 7월에 연꽃축제, 8월에 연꽃축제, 9월에 연꽃축제, 10월에 호박축제, 11월에 국화축제, 12월에 동백꽃축제가 있다.

 

 

매화축제와 더불어 제주도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먼저 제주도의 맛에는 흑돼지가 있다. 두껍고 분홍빛을 띄는 흑돼지 고기와 전복, 대하, 광어회, 키조개 등이 제주도의 맛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불판위에서 흑돼지와 해산물을 구워먹는 맛이 최고이다. 전복도 구워먹으면 맛이 더욱좋다고 이야기를 한다. 흑돼지도 구워서 여러가지 쌈채소에 싸서 먹는 맛이 일품이다. 흑돼지와 대하가 함께 쌈채소 안으로 숨어 들어간다. 짭쪼름하면서 고소한 별미를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