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전라남도 완도군 가 볼만한 곳 아이들과 함께하는완도수목원 체험 여행, 자연 속에서 배우는 즐거움

시골영감 2025. 6. 11. 14:00



전라남도 완도군은 아름다운 바다와 섬, 해양 치유 관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래는 완도에서 꼭 가볼 만한 명소 9곳입니다.

완도타워, 완도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랜드마크로, 완도읍 뒷산에 위치해 있다. 낮에는 바다와 섬 풍경을, 밤에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연인과 가족 관광객에게 인기다. 타워 내부에는 전망대 외에도 지역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청해진 유적지(장보고 유적지), 통일신라 시대의 해상왕 장보고의 청해진 본거지로, 역사 교육 여행지로 적합하다. 유적지에는 장보고기념관, 장보고 동상, 유물전시관 등이 있으며, 당시 해상무역과 군사력의 중심지였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역사 체험에 좋다.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4km에 달하는 고운 모래사장이 이어진 완도의 대표 해변이다. 해수욕은 물론, 백사장 산책이나 일몰 감상 명소로도 손꼽힌다. 주변에 야영장과 숙박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여름철 가족 여행지로 인기다.

완도수목원, 국립 수목원으로, 해양성 기후에 적합한 남부수종 2천여 종이 식재되어 있다. 치유의 숲과 생태 교육장이 마련되어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이 가능하다.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보길도 윤선도 원림(세연정), 조선시대 문인 윤선도가 유배 중 거처하며 조성한 정원이다. 자연과 조화를 이룬 정원 미학을 느낄 수 있으며, 세연정, 동천석실, 낙서재 등 옛 건축물과 시적 풍경이 어우러진다. 보길도 여행의 필수 코스다.

청산도 슬로우길,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에는 걷기 좋은 길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다. 섬 전체가 영화 같은 풍경으로, 특히 봄철 유채꽃이 만발할 때 방문하면 절경이다. 영화 '서편제' 촬영지로도 유명해 감성 여행지로 제격이다.

고금도 대둔산 전망대, 해발 450m 높이에서 완도 바다와 섬들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 명소다. 짧은 등산 코스를 따라 올라가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섬들의 풍경이 펼쳐진다. 날씨가 맑은 날엔 제주도까지 보이기도 한다.

장도 청해진 해양치유공원, 해양 치유 관광지로 조성된 공간으로, 다양한 해양 치유 프로그램과 테라피 시설이 갖춰져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족욕, 명상 등을 즐길 수 있어 힐링 여행에 적합하다. 장도는 걸어서 접근 가능한 작은 섬이다.

완도 어시장(완도항 종합수산시장), 신선한 해산물과 건어물을 만날 수 있는 시장으로, 완도 특산물인 전복, 해조류, 생선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지역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체험하며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개요> 

이름 : 전라남도 완도군 가 볼만한 곳
장소 :  완도타워, 청해진 유적지(장보고 유적지),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완도수목원, 보길도 윤선도 원림(세연정), 청산도 슬로우길,  고금도 대둔산 전망대, 장도 청해진 해양치유공원, 완도 어시장(완도항 종합수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