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전라남도 해남군 가 볼만한 곳 한반도의 끝 해남 땅끝마을에서 시작하는 특별한 여행

시골영감 2025. 6. 10. 13:00



전라남도 해남군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깊은 역사를 간직한 명소들이 풍부한 지역입니다. 아래에 해남군에서 꼭 방문해볼 만한 9곳을 소개합니다.

땅끝전망대, 대한민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땅끝전망대는 송지면 갈두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탁 트인 남해 바다와 다도해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땅끝탑'과 '땅끝 해맞이공원'이 함께 조성되어 있어 일출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장관을 이루며, 많은 이들이 새해 첫 해돋이를 보기 위해 찾는 명소입니다. 

두륜산 도립공원, 해발 703m의 두륜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명산입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이 유명하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모습은 장관입니다. 산 아래에는 천년 고찰 대흥사가 위치해 있어 자연과 역사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흥사, 두륜산 자락에 위치한 대흥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천년 고찰입니다. 조선시대 승려들의 수행처로 유명하며, 사찰 내에는 다양한 문화재와 아름다운 전각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마음의 평화를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미황사, 달마산 자락에 위치한 미황사는 고요한 산중 사찰로, 남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경관이 인상적입니다. 이곳에서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치유와 명상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우수영 관광지, 조선 수군의 3대 승첩지 중 하나로, 이순신 장군이 명량대첩을 이끈 장소로 역사적 가치가 높습니다. 명량해전 테마파크와 해전체험관 등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역사 체험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공룡 화석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선사시대의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교육적 장소로, 실물 크기의 공룡 모형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산 윤선도 유적지(녹우당), 조선 중기의 문신이자 시인인 고산 윤선도의 유적지로, 그의 생가인 녹우당과 함께 다양한 유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과 고택이 어우러져 조선시대의 풍류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산이정원, 해남 솔라시도에 조성된 전남 최초의 정원형 식물원인 산이정원은 16만 평 부지 중 5만 평이 개장되어 다양한 수목과 조형물이 어우러진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식물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시아노 관광단지, 다도해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남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골프링크스존과 오토캠핑장이 운영 중이며, 문화예술존과 마린월드존 등의 추가 개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파인비치 골프장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동양의 페블비치'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이 외에도 해남군은 다양한 자연과 문화유산을 간직한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개요> 

이름 : 전라남도 해남군 가 볼만한 곳
장소 :  땅끝전망대, 두륜산 도립공원, 대흥사, 미황사, 우수영 관광지, 해남공룡박물관,

고산 윤선도 유적지(녹우당), 산이정원, 오시아노 관광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