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2024 해남 일출 명소에서 새해 희망을 품다
시골영감
2023. 12. 11. 07:00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는 매년 12월 31일 일몰시 부터 다음해인 1월 1일 일출시에 갈두산 일원에서 열리는 땅끝해넘이 해맞이축제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의 첫 일출을 맞이하려는 사람들로 가득해진다. 땅끝에서는 갈두항 옆 기암괴석인 형제바위와 갈라지 바위 틈바구니로 떠오르는 해돋이는 장관을 연출한다.
희망의 시작, 대륙의 출발, 한반도의 기가 모여 모든 이들이 희망과 소망을 충천할 수 있는 한반도의 가장 끝 희망점, 해남 땅끝마을 전망대는 한반도의 희방봉이 되고 있다. 땅끝마을은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으로 전국에서도 해맞이 해넘이제의 유일한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축제는 땅끝마을 맴섬 일원과 갈두산 사자봉 땅끝전망대 일원에서 열린다.
12월 31일 마지막 밤을 보내게 되며 또한 한해가 막 저물어 가는 시간인 자정 무렵에는 가는 해를 아쉬워하며 한해의 묵은 마음을 정리하는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이 하나가 되어 진행되는 축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된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의 첫 일출을 맞이해보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축제기간 : 2023. 12. 31. (일) ~ 2024. 01. 01. (월)
장소 :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 일원
주최 : 해남군
주관 : 땅끝해넘이 해맞이축제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