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울산건축박람회 둘러보고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작천정계곡까지 만나보세요
시골영감
2023. 5. 8. 06:00
울산건축박람회가 열리는 5월 울산 여행으로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작천정계곡까지 만나보자. 울산건축박람회는 2023년 5월 18일부터 2023년 5월 21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진다. 올해 제3회로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국내 11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전시분야에는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조명, 공구 등 전문 건축 관련 제품, 디자인 가구, 인테리어 소품, 가정용품, 친환경 제품, 전원주택, 팬션, 이동식주택 등이 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5년에 조성되었으며, 예전 장생포 고래잡이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고래광장, 장생포 옛마을, 선사시대 고래마당, 고래조각정원, 수생 식물원 등 다양한 테마와 이야기를 담은 공원을 둘러볼 수 있다. 반구대 암각화와 고래잡이 벽화 등 선사시대 고래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작천정계곡은 울산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1,083m의 간월산에서 흘러 등억리를 지나면서 작천정 앞을 흐르는 시내를 작괘천이라 한다. 술잔이 주렁주렁 걸어 놓은 듯한 작천정이 있다. 계곡에는 반석 위로 수정같은 맑은 물이 흐르고 더위를 식혀준다. 정자 작천정은 명승정경을 즐기면서 시를 지었다고 하는 곳으로 언제나 낭만이 흐르는 곳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