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남해마늘한우축제 2023 마늘 축제와 한우 축제를 한꺼번에 만나세요
시골영감
2023. 4. 28. 08:00
남해마늘한우축제는 보물선 남해의 귀한 두 보물, 건강을 책임지는 두 보물인 마늘 축제와 한우 축제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맛의 축제이며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의 마당이다. 남해마늘한우축제는 개막콘서트, 가요제 등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호강시키는 즐거운 잔치의 장인 대표적인 특산물 축제로 장평소류지 맞은편 마늘전시관인 보물섬 마늘나라와의 조합으로 2005년 처음으로 열렸다.

남해마늘한우축제는 해풍을 맞고 자란 알싸한 향이 좋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30여 한우농가가 정성으로 길러낸 남해한우가 만난 이 축제는 마늘 농가의 농번기 등을 고려해 시기를 정하나 대체적으로 6월 중순께 3일간 이루어진다. 마늘한우요리 시연행사, 마늘 장터 깜짝 경매 등도 있고 한우와 마늘을 함께 구워먹는 남해숯불한우장터도 만날 수 있다.
남해마늘한우축제는 최상의 질 좋은 남해 마늘, 알이 꽉 찬 햇마늘을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것과 최고급 조사료로 키운 꼼꼼히 관리한 청정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마늘이랑 한우 가요제, 황금마늘 가래떡 뽑기, 남해보물찾기 요리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남해읍 유배문학관 광장일원에서 펼쳐지는 남해 마늘한우 축제는 남해여행의 초대장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