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여수거북선축제 5월 여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진남제의 현대적 행사

시골영감 2023. 3. 2. 07:00

 

여수거북선축제는 5월 여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해마다 이순신 장군이 구국의 영남을 구하기 위해 첫 출정을 해던 때인 5월 4일을 전후하여 펼쳐진다. 여수거북선축제는 진남제라는 호국문화제전을 통해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끌었던 이순신 장군의 구국정신 선양과 호국 충절을 기리던 것이 여수거북선축제의 시작이다. 여수거북선대축제는 한때 전국 10대 향토축제 중의 하나로 꼽히던 진남제를 현대적으로 변모시킨 행사다.

 

<여수거북선축제 - 여수시청>

 

여수거북선축제는 통제영길놀이와 용줄다리기 ,임진왜란 유적지 순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통제영길놀이는 연출인원과 관광객이 즉석참여 할 수 있도록 운영 행사구간에 특수효과를 활용, 용줄다리기는 30~50명 단위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단체별, 읍면동별 용줄다리기 대회후 기존 용줄을 가지고 전체가 참여하는 대항전을 연출한다. 

 

소동줄놀이는 보름날 성행했던 소동줄놀이를 재현, 관광객과 어린이들이 체험, 해상퍼레이드는 거북선유람선, 잠수기수협어선, 해양경비안전서 함정, 여수시 행정선, 요트 등을 이용, 임란해전유적지순례는 거불선유람선, 해양경비안전교육원 훈련함 등이 이용해서 여수관광지와 임란해전유적지를 연게한 해상체험행사 , 여수의 맛 거리운영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