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수원연극축제에서 가슴 설레는 하루를 보내고 수원 5월 가볼만한곳도 만나보세요

시골영감 2023. 1. 27. 06:00

 

수원연극축제와 함께 축제가 펼쳐지는 5월 수원 가볼만한곳도 함께 만나보자. 수원연극축제는 국내 공연팀을 초청 및 공모하여 예술성과 대중성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공연예술축제이다. 이번 2023년 축제는 '2023 수원연극축제 숲속의 파티'라는 이름으로 펼쳐지며 2023년 5월 20일 토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수원연극축제와 함께 만나볼 수원 5월 가볼만한곳도 함께 둘러보자. 수원은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하기 좋은 곳으로 수원 시내 한복판에 수원화성이 자리하고 있다. 수원화성은 조선 정조 때 축성한 우리나라 성곽문화의 백미로 꼽히는 곳이다. 동양 건축양식과 서양식 건축 기법의 장점만을 흡수해 만들었으며 웅장한 문과 포루 ,공심돈 등의 건축물은 그 예술성이 뛰어난 건축미를 보이고 있다. 

 

수원화성은 농축된 조선 시대 절정의 역량을 보여주는 곳으로 극진한 효심을 기반으로 군사 ,정치, 행정적 목적까지 모두 충족시켜야 하는 화성의 건설에 당대 동서양의 과학과 기술의 성과가 총결집되었고, 단원 김홍도를 비롯한 예술가들, 번암 채제공과 실학의 거두 정약용을 포함한 당대 최고의 지식인들이 참여해 그 결과 화성은 성곽건축의 백미로 평가받고 있다.

 

화성행궁은 왕이 지방에 거동할 때 임시 머물거나 지방에 별도의 궁궐을 마련하여 임시 거처하는 곳을 말한다. 비상시 행궁에는 강화행궁, 의주행궁, 남한산성행궁, 휴양을 목적으로 온양행궁, 지방 능원에 참배할 행궁이 화성행궁이다.  안팎에는 여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2002년에 중심권역의 복원공사를 마쳤고 우화관의 발굴과 복원이 진행 진행 중이다.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의 네 개의 각루 중 동북각루의 이름이다. 화성의 동북쪽에 군사지휘소부로 만들었던 각루로 ,화성의 북수문인 화홍문의 동측 구릉 정상 즉 용연 남측에 불쑥 솟은 바위 언덕인 용두위에 있다. 성곽 아래에 있는 용연 등 경관이 좋은 위치에 자리하였기 때문에 경치를 조망하는 정자의 역할도 겸하였다. 형태가 불규칙하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