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국제캠핑페어 2017 캠핑&피크닉페어로 새롭게 시작하는 캠핑박람회

 

국제캠핑페어의 새로운 이름이 캠핑&피크닉페어로 바뀌었다. 국제캠핑페어는 201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캠핑&피크닉페어로 행사명을 변경하였다. 국제캠핑페어, 즉 새로운 캠핑&피크닉페어는 2017년 3월 16일부터 2017년 3월 19일까지 4일간 KINTEX 제 2전시장 7홀, 8홀에서 따뜻한 봄날에 만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트렌드의 변화에 주목해야 하며 현재에 안주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그리고는 이번 박람회가 캠핑 초보자부터 피크닉족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핑박람회는 2월 17일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시간이 조금 더 지난 후 2017년 2월에 더 상세한 안내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캠핑&피크닉페어는 '작게', '가볍게', '가깝게'를 강조하는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캠핑과 피크닉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이다. 캠핑과 피크닉 산업의 크렌드를 이끌 수 있는 대표적인 전시회가 되기 위해 최적의 홍보와 새로운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하여 고객층의 확대 및 성공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시품목은 캠핑용품으로는 패밀리 텐트, 타프, 테이블, 의자, 디지털 기기, 푸드, 조명, 취침용품 등, 피크닉용품으로는 팝업 텐트, 피크닉 매트, 그늘막, 바구니, 식기 등, RV캠핑에는 캠핑카, 트레일러, 카라반, 루프탑 등, 감성용품에는 소품, 블랑킷, 캔들, 데코레이션, 잡화 등, 레포츠용품에는 카약, 자전거, 보드 등이 있다. 지금까지 참가를 예정하고 있는 업체는 포그디자인, 테스트, 카스펠, 카라반캠프, 주식회사 다이즈, 에어포스, 썬샤인무역, (주)코린토, (주)불레부, (주)경하, (유)아마존 등이 있다.

 

 

국내 캠핑인구는 2016년에 집계한 바에 따르면 약 300만명 정도가 된다고 한다. 2011년도에 비해 약 5배가 증가한 수치이다. 캠핑은 이제 가족단위의 문화생활이자 자연스러운 여가활동으로 자리잡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캠핑인구가 늘어나면서 서로의 개성을 살린 캠핑 형태가 나타나고 발전하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는 양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국제캠핑페어는 이러한 사람들의 관심을 충족시켜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