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궁중문화축전 한복 체험과 함께하는 야간 개장




궁중문화축전은 2025년 4월 26일부터 2025년 5월 4일까지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펼쳐진다. 궁중문화축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며 조선과 대한제국의 역사를 품고 있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등 서울 소재 5개의 궁궐과 종묘에서 매년 봄, 가을 마다 펼쳐지는 문화유산 축제이다.

 

궁중문화축전은 조선 시대 왕실의 의례, 예술, 생활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국민에게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궁궐 공간의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특히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매력적으로 전달하려는 취지가 있다.

 

 

주요프로그램은 시간여행 프로젝트, 어린이 궁중문화축전, 아침궁을 깨우다, 경복궁 한복연향 등, 연계프로그램으로 고궁음악회, - 100인의 공연 등 이용요금은 경복궁 3,000원, 창덕궁 3,000원, 덕수궁 1,000원, 창경궁 1,000원, 경희궁 무료이다.

 


11번째 문을 여는 2025 궁중문화축전은 봄과 가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봄 궁중문화축전에서는 조선의 법궁인 경복궁에서 시간여행, 세종을 중심으로 흥례문 광장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궁중문화축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 열리는 고궁음악회 100인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가을에는 한국의 전통복식인 한복을 중심으로 경복궁 한복 연향, 종묘에서 열리는 고궁음악회 풍류에 제례악을 더하다 등 궁궐과 궁중문화를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방문객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이다. 각각의 궁궐 전각과 장소의 특성을 반영한 공연, 전시, 체럼, 의례 재현 등의 문화, 예술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개요> 

이름 : 궁중문화축전
기간 : 2025. 04. 26. (토) ~ 2025. 05. 04. (일)
장소 :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종묘

주최 : 국가유산청

주관 : 국가유산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