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함평모악산꽃무릇축제 2024 대단지 꽃무릇군락을 만날 수 있는 시간



함평모악산꽃무릇축제는 2024년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4일간 꽃무릇공원에서 펼쳐진다. 한국의 백경 중 일경에 속하는 40여만평의 꽃무릇군락과 산제비 나비 ,그리고 꽃무릇공원을 배경으로 2000년부터 매년 9월에 꽃무릇 큰잔치가 열리고 있다. 용천사 뒷편의 왕대밭과 차밭 사잇길로 난 구불구불한 산책로, 대형 용분수대, 탐스럽게 매달린 조롱박과 단호박 터널, 정성스레 얹어진 항아리 탑,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쌓아 올린 동탑, 노천공연장, 천번을 생각하는 천사사를 지나는 명상의 숲, 전통야생화단지 등을 만날 수 있다. 

 


4㎞에 이르는 모악산 등산로와 용천사 진입 도로인 신해선 양켠에 꽃무릇 꽃길 조성이 이루어져 있다. 꽃무릇의 가을에 핀 꽃이 진 후 돋아난 잎은 겨울과 봄동안 온 산을 초록빛으로 물들이며 또하나의 절경을 만들고 있다. 부대프로그램의 먹거리장터 운영은 관내 음식점과 엄마 손맛 경연대회 우수자, 푸드트럭을 입점시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 제공, 농특산품 및 수공예품 판매장운영은 농특산품 및 수공예품 판매장을 운영하여 관광객 볼거리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체험 및 기회 프로그램으로는 모악산 꽃무릇 착한 트래킹은 모악산 정상을 배경으로 꽃무릇 손수건을 들고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참가자 이름으로 축제관광재단에서 1만원을 자선단체에게 기부한다. 우리 엄마 손맛 경연대회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경연대회, 꽃무릇 인생샷 투어는 근대의상을 입고 곷무릇 축제장을 돌며 인생샷을 찍는 사진투어, 숲나들이 체험은 생태해설사와 함께 꽃무릇 등산로을 걸으며 생태 환경을 관찰하는 체험, 공연 행사에는 꽃무릇 국악 콘서트, 꽃무릇 행복 버스킹, 개폐막 축하공연 등

용천사는 전라남도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모악산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인 백양사의 말사이다. 용천사라는 이름은 현재 대웅전 층계 밑에 있는 사방 1.2m가량의 샘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전설에 의하면 서해로 통하는 이 샘에 용이 살다가 승천하였다고 하여 용천이라 불렀으며 용천 옆에  지은 절이라 하여 용천사라 하였다고 한다. 정유재란때 전소되었으며, 6.25전쟁 때 인민군들의 방화로 다시 전소되기도 하였다. 1996년 대웅전을 새로 지어 오늘에 이른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함평모악산꽃무릇축제
기간 : 2024. 09. 12. (목) ~ 2024. 09. 15. (일)
장소 :  꽃무릇공원
주최 : 함평군
주관 : (재)함평축제관광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