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에서 와인 만들기와 포도밟기까지 2024 영동포도축제


영동포도축제는 2024년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에서 펼쳐진다. 매년 8월 말이 되면 포도의 고장인 영동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이다. 건국 최대의 재배면적과 품질 좋은 포도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축제이며, 포도를 직접 따는 체험부터 포도를 이용해서 와인 ,포도즙 등 여러 가지 제품을 만들고, 포도밟기 등 수십 가지의 다양한 체험들이 함께하는 오감만을 만족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다. 어린아이에게 눈높이를 맞춘 다양한 행사까지 마련된다.

1. 메인프로그램으로 포도판매

2. 부대프로그램으로 체험 프로그램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포도따기, 포도밟기 등이 마련된다.

 


소백산맥 추풍령자락에 위치한 영동군의 포도는 전국 제1의 포도주산지로 연간 생산량이 전국 최고를 이루며 다른 지역의 포도에 비해 영동포도는 향이 좋고 당도가 높으며 색이 선명해서 전국 제일의 포도로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포도를 직접 따는 체험 ,포도를 이용해 와인, 포도즙, 빙수, 초콜릿 등 여러가지 제품을 만들기 ,포도밟기 등 다양한 체험들이 마련되어 보고, 만지고, 먹으면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는 지역자원을 매개로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복합공간으로 충북 영동군에 자리하고 있다. 영동지역 내 고나광산업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된 레인보우힐링관광지 내에는 과일나라테마공원, 영동와인터널, 복합문화예술회관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있으며 군민과 관광객에게 힐링 여행을 제공하고 있는 관광단지이다. 영동에서 생산되는 5가지 종류의 과일인 포도, 사과, 배, 복숭아, 자두를 테마로 조성된 공원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영동포도축제
기간 : 2024. 08. 29. (목) ~ 2024. 09. 01. (일)
장소 :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힐링로 117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
주최 : 영동군
주관 : (재)영동축제관광재단, (사)영동포도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