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우리 이웃의 모습과 역사를 담은 특별한 밤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2024년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2일간 화성행궁, 행궁광장, 공방거리 ,생태교통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만나게 될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여민동락'을 주제로 수원과 수원화성 문화유산을 삶의 터전으로 살았던 우리 이웃의 모습과 역사를 담아 8야를 선사할 예정이다.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우리 문화유산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밤으로의 여행이다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야경은 밤에 비춰보는 문화유산, 야로는 밤에 문화재를 따라 걷는 거리, 야사는 수원화성 일원에서 밤에 듣는 역사 이야기, 야화는 화성행궁 일원을 은은하게 밝히는 밤에 보는 그림 ,야설은 밤에 보는 공연 이야기, 야시는 밤에 즐기는 장시 이야기 ,야식은 성안 마을 행궁동 야간식당 ,야간카페, 야간공방, 야숙은 수원에서 야행을 즐기며 머무는 상안마을에서의 하룻밤

 


여민동락은 맹자의 양혜왕장구 하편에 실려 있다. 여기서 유래하여 여민동락은 항상 백성을 중심으로 하는 통치자의 이상적인 자세를 비유하는 말로 사용된다. "백성과 즐거움을 함께하다"라는 뜻으로 백성과 동고동락하는 통치자의 자세를 비유하는 말이다. 우리의 각자의 삶에서 타인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그들의 슬품과 함께 공감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오주는 말이다. 여민동락이라는 아름다운 성어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를 하면서 실천을 하도록 하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수원문화재단)


<축제 개요> 

축제명 : 수원 문화유산 야행
기간 : 2024. 05. 31. (금) ~ 2024. 06. 01. (토)
장소 :  화성행궁 일원
주최 : 수원시
주관 : 수원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