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2024 축제 시기와 장소, 내용까지 확인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는 2024년 5월 10일부터 5월 12일까지 2일간 양주 회암사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조선시대 불교 사상과 문화를 대표하는 사찰이었던 회암사는 2024년 5월 회암사지 일원에서 찬란했던 조선 초 회암사지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개막식 전날 전야제 행사를 비롯하여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K-한복 패션쇼, 미디어 아트 공연, 왕실힐링 음악회,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고고학, 저잣거리 체험 등 양주 회암사지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향유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홈페이지)


메인프로그램으로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양주목사 환영마당, 미디어아트 공연, K-한복 패션쇼, 왕실 음악 힐링 콘서트, 공연 프로그램으로 무형유산 공연, 전통무예 공연, 전야제 공연 ,저잣거리 공연, 체험 프로그램으로 회암사를 재건하라, 청동금탁을 울려라, 유적해설, 왕실문화체험, 북방병영체험, 포레스티벌, 별빛투어 등, 기타 내용으로는 역사토크 콘서트 ,저잣거리 먹거리 ,지역농산물 판매존 등이 마련된다. 

 


양주회암사지는 경기 양주시 회암동 18에 자리하고 있는 고려시대에 창건된 회암사의 사찰터, 회암사는 고려시대에 창건되어 고려 말기부터 조선 중기까지 왕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댱대 최고의 장인들이 동원되어 전국 최대 규모의 가람으로 조영되었다. 무학대사가 회암사에 머물기도 하였으며, 세조의비 정희왕후가 회암사를 크게 중항하게 하였다고 하며, 문정왕후는 보우로 하여금 회암사를 대대적으로 중창케 하여 전국 제일의 사찰로 중흥을 꾀하기도 하였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기간 : 2024. 05. 10. (금) ~ 2024. 05. 12. (일)
장소 :  양주 회암사지 일원
주최 : 양주시
주관 : 양주시축제추진위원회, 회천청년회 ,서포터즈 회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