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남원춘향제 2024 광한루원에서 바가지요금 없이 봄 축제 즐기세요


남원춘향제는 2024년 5월 10일부터 2024년 5월 16일까지 광한루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남원시는 해마다 5월이면 춘향과 이몽룡이 처음 만난 날에 맞추어 춘향제를 개최한다. 1931년 음력 5월 5일 춘향제사를 지내면서 시작된 춘향제는 94년이라는 유구한 시간을 이어온, 대한민국의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공연예술형, 시민참여형 축제이자 지역축제의 효시로 알려져 있다. 이번 남원춘향제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바가지요금을 뿌리뽑겠다고 남원시가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남원시는 바가지요금으로 남원시의 이미지가 실추되면 관광객 감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년 되풀이되는 바가지요금의 논란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한다. 

 


메인행사에 춘향무도회는 제94회 춘향제 기간 내내 춘향, 몽룡, 향단, 방자 ,변사또, 월매 등 춘향전 속 인물의 특징과 개성이 드러나는 전통 복장과 소품을 착용하고 마치 조서시대의 춘향전 속으로 타임슬립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대행사에는 전통문화예술 공연으로 거리극 갈까부다, 춘향선발대회 ,춘향국악대전, 뮤지컬춘향, 판락페스티벌 등, 대동길놀이에 시민팀, 전문공연팀, 전통예술팀 등 다양한 참가 팀의 끼와 매력을 축제장 곳곳을 누비며 표현하는 거리 퍼레이드 공연으로, 마음에드는 길놀이에 은근슬쩍 합류해도 아무도 말리지 않는 모두에게 활짝 열린 흥넘치는 프로그램이다. 춘향 런웨이는 주한 외교사절, 외국인, 모델, 대학생,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전세계 각 나라의 전통의상을 직접 표현하는 거리 패션쇼, 춘향 페스타는 춘향제 기간 동안 남원 농특산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지역 상가의 특별 할인 행사가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개요> 

이름 : 남원춘향제
기간 : 2024. 05. 10. (금) ~ 2024. 05. 16. (목)
장소 :  광한루원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