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노원 북 페스티벌 2024 차 없는 거리에서 펼쳐지는 책을 만나는 시간



노원 북 페스티벌은 2024년 4월 13일 10시부터 17시까지 노원역 사거리에서 순복음교회 거리 구간 일부에서 펼쳐진다. 2024 노원 북 페스티벌, 이번엔 차 없는 거리에서 시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올해는 탄소중립을 중심으로 하여 '응가' '똥'을 테마로 자원순환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북쉼터, 전시존, 체험존, 서점 마켓, 움직이는 도서관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뿐 만 아니라, 어린이 그림책을 내용으로 하는 '똥벼락' 마당극부터 '강아지똥'연극까지 기획공연이 마련된다

 

(사진 출처 : 서울시)


2024 노원 북 페스티벌은 노해로 일대 곳곳에서 책과 함께 이야기하고 행동하며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축제이다. 메인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마당극 '똥벼락', 노원구 한 책 선포식, 연극 '강아지똥',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북쉼터, 전시존 ,체험존, 서점 마켓, 움직이는 도서관 등이 있다. 

 

사진출처 노원구청


서울특별시 노원구는 지형적으로 서부 저지와 동부 산지로, 서부에는 한천이 남류하며 도봉구와 경계를 이루고 서쪽의 우이천과 동쪽에서 서류하는 당현천 및 태릉천을 모아 중량천이 되어 한강으로 유입된다. 한천을 따라 비옥한 마들평야가 남북으로 길게 펼쳐져 있다. 동부에는 화강암으로 형성된 637m의 수락산과 508m의 불암산이 솟아 있다. 북한산보다 산세는 낮지만 해발고도 300m 이상에서 매우 급한 경사를 이루고 서쪽 사면과 산록은 풍화된 암초로 덮여 있어 경관이 수려하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개요> 

이름 : 노원 북 페스티벌
기간 : 2024. 4. 13(토) 10:00 ~ 17:00
장소 :  노원역 사거리, 순복음교회 거리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