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절정을 이룬 벚꽃과 다양한 봄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2024 연제고분판타지축제

 

연제고분판타지축제는 2024년 3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4일까지 온천천시민공원 및 연산동 고분군에서 펼쳐진다. 세병교에서 수연교 사이 온천천에서 축제가 열릴 것 같다. 공연이 이루어지는 주무대 또한 작년과 동일 할 것 같다. 초청가수들의 즐거운 공연을 보고 만개한 벚꽃을 보면서 축제 먹거리를 맛보며 볼거리를 즐기며 아주 즐거운 축제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분군과 유채꽃이 어울리는 연제고분판타지축제를 찾아 그 봄날의 따뜻함을 알아가자. 

 


무대 공연도 있고, 역사미로체험이 있다. 미로를 통과하면 소정의 선물을 준다. 아이들은 통과하는 것만으로도 기쁨을 느끼고 있다. 전통놀이에는 고리던지기, 화살던지기, 윷놀이 등이 마련된다. 콩주머니 던지기도 이색 체험거리가 된다. 버블공연을 하고 있으며 뽑기도 마련되어 있다. 고분빵만들기 체험도 있으며 머핀을 만드는 것도 있다. 마카롱만들기 체험도 하고 길거리에 앉아서 벅을 수 있다 .디퓨저만들기 체험도 하고 테라리움만들기도 하고 수제비누도 만들어 본다. 

 


연산동 고분군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에 있는 무덤이다, 연산동 고분군은 연제문화체육공원 뒤 배산등산로와 이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산책 삼아 20~30분이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삼국시대 구덩식돌덧널무덤, 덧널무덤 등이 발굴된 무덤군으로 일제강점기 때 쇠판갑옷, 투구, 갑옷비늘 ,관모 및 고리자루 큰칼과 같은 철기류들과 각종 옥류 등이 출토되어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으며 고분군이 연산동 일대 지배자의 집단분묘이었음이 밝혀졌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연제구 홈페이지)



<축제 개요> 

축제명 : 연제고분판타지축제

행사명은 연제고분판타지 왕가의행렬전
주최 : 연제구축제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