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 2024 모세의 기적과 함께 진도아리랑과 진도 씻김굿까지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는 2024년 제44회로 3월 11일부터 3월 13일까지 봄의 시작, 신비의 바다에서...를 주제로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 신비의바닷길 74에서 펼쳐진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고군면 회동리와 의신면 모도리 사이 약 2㎞ 바다가 조수간만의 차이로 음력 2월 그믐날 수심이 낮아질 때 진도에서 모도사이 바닷길이 드러나는 현상으로 30~40m폭이된다.

매년 축제기간 이 현상을 보기 위해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진도를 방문해 바닷길이 완전히 드러나 있는 약 1시간 동안 기적의 순간을 만끽한다. 축제기간 찬란한 진도의 무형문화유산 진도아리랑, 강강술래, 남도들노래, 진도씻김굿, 진도다시래기 ,진도만가 ,진도북놀이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관광객을 흥겹게 한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1975년 주한 프랑스 대사 피에르랑디가 천연기념물 제53호 지도개를 보러 왔다가 기이한 바닷길 현상을 목격하고 프랑스 신문에 현대판 모세의 기적으로 소개하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회동 바닷가 사당에 모셔져 있는 뽕할머니 영정은 바닷길이 열리는 모도 섬을 바라보며, 바닷길 입구에 뽕할머니 상징 조형물이 자리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
기간 : 2024. 03. 11. (월) ~  2024. 03. 13. (수)
장소 :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 신비의바닷길 74
주최 : 진도군
주관 : 진도군축제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