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하동십리벚꽃길과 함께 하동 가볼만한곳으로 금오산, 삼성궁, 평사리공원 답사


하동십리벚꽃길과 함께 금오산과 삼성궁, 평사리공원까지 하동 가볼만한곳을 둘러보자. 하동십리벚꽃길은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에 자리하고 있으며 40~50년 된 만개한 벚꽃나무들이 길가에 늘어서 있다 .새하얀 꽃송이들이 겹겹이 포개지고 얽혀 두덩을 이룬다. 눈에 들어오는 것은 모두가 분홍빛 꽃물이 든 것 같다 .봄이 바람에 날리는 꽃 이파리를 따라 내 가슴속으로 스며들어 속살을 만들어 드는 것 같다. 

금오산은 경남 하동군 진교면 고룡리 873-5에 자리하고 있으며 말굽 모양의 산릉이 빙 두르고 정상 바로 아래의 달바위 전망이 일품이다. 정기룡 장군의 사당인 경충사, 퇴적층 지대의 끝에 자리잡은 석굴암, 달바위 암굴 등이 볼만 하다. 남쪽으로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이 펼쳐지고 바다 건너 동쪽으로는 와룡산과 상사암이 우뚝하다. 

삼성궁은 하동군 청암면 상성궁길 86-15의 지리산 품속 깊이 청학동 산길을 휘돌아 1.5㎞ 가량 걸으면 해발 850m에 삼성궁이 자리하고 있다. 배달성전삼성궁으로 한풀선사가 1983년 고조선시대의 소도를 복원, 민족의 성조인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신 배달민족성전으로 민족의 정통 도맥인 선도를 지키고 신선도를 수행하는 민족의 도장으로 자리잡았다.

 

평사리공원은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77의 하동읍과 구례읍의 중간 지점에 있으며 주변에 조선 시대에 축성한 고소성과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로 유명한 최참판댁, 전국 유일의 1급수를 자랑하는 섬진강을 끼고 있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대형주차장, 그늘막, 바비큐 그릴, 야외 의자, 농구장, 족구장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하동십리벚꽃길
장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