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울진덕구온천과 함께 월송정과 국립해양과학관, 등기산 스카이워크 탐방

울진덕구온천으로 덕구온천리조트를 만나보고 월송정과 국립해양과학과, 등기산 스카이워크 등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울진덕구온천으로 만나볼 덕구온천리조트는 국내에 단 한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이다. 약 알칼리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울진덕구온천은 신경통과 관절염, 피부질환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용출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는 광경과 기암괴석 등이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온천을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월송정은 울진군 평해읍 월송리에 자리하고 있는 정자로 신라시대의 화랑들이 이 곳의 울창한 송림에서 달을 즐기며 선유하였다는 정자이다. 관동8경의 하나로 명승을 찾는 시인 묵객들이 탐복한 곳이라고 한다. 고려시대에 월송사 부근에 창건되었던 것을 조선 중기 연산군 때 중건, 1980년 7월에 현재의 정자로 복원하였으며 현판은 최규하의 휘호로 되어 있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울진군 죽변면 해양과학길 8에 자리하고 있으며 2020년 7월 31일 개관하였다. 미지의 세계로 남은 바다의 신비를 흥미로운 전시물을 통해 만나는 공간이다. 국내 유일한 해양과학 전문 교육, 전시, 체험 기관이다. 393m에 이르는 해상 통로를 지나 바닷속 세상을 만나는 해중전망대 ,다양한 심해어류 조형물을 전시한 잔디광장, 해맞이공원이 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 141-21에 자리하고 있는 20m의 높에에 135m의 길이로 조성된 곳으로 그중 57m의 강화유리 바닥 구간은 스릴을 즐기기에 매우 즐거운 곳이다. 탁 트인 풍경은 숲 쉴 틈이 필요할 때 방문하기에 적격이다. 시원한 에메랄드빛 바다와 파도소리는 머리와 가슴을 후려하게 만들어 준다. 강풍이 불 때는 문을 열지 않는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울진덕구온천과 함께 월송정과 국립해양과학관, 등기산 스카이워크 탐방
장소 :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 14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