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 2023 마지막 해넘이와 2024 첫번째 해돋이를 만나보세요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는 올 한해를 열심히 달려온 우리를 위한 선물이다. 한 곳에서 해넘이와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서천군 마량진항 일원에는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한해의 마무리와 함께 새해의 소망을 기원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서해안의 해돋이 현상은 지구의 공전과 자전 현상에 의해 나타나는데 동짓날을 중심으로 60일 전후 동안 마량리 동남 방향에서 해가 뜬다. 한 곳에서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자연의 신비함에 대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한다. 아침이 오면 서서히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면서 한해의 소망을 빌어보면서 새로운 한해를 다짐해 본다.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지역예술인 공연,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 운영, 고구마 구워 먹기 체험, 소원 등 달기 등이 있다. 마량진항은 서해에서 잡아오는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봄이면 맛 좋은 주꾸미를 먹을 수 있는 주꾸미 축제가 열리고 여름이면 광어, 도미 축제가 열리며 주말이면 낚시꾼 들이 모이는 곳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
축제기간 : 2023. 12. 31. (일) ~ 2024. 01. 01. (월)
장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인로 58 서면 마량진항 일원
주최 :  서천군
주관 :  서면개발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