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왕암 해맞이축제 2024 동해안 일출 명소에서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세요

대왕암 해맞이축제는 1월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동구 대왕암공원 해맞이광장에서 열린다. 지역주민과 관광객 등이 참가한 가운데 식전공연으로 울산농악보존회가 새해의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풍물 길놀이로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우렁찬 구호와 함께 불꽃이 터지면 사람들이 일제히 함성을 터트린다. 떠오르는 희망의 새해를 보며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빈다. 


축하공연으로 모듬북 공연과 성악공연이 이어지며 대왕암공원 앞바다의 해무가 옅게 깔린 수평선 위로 새해가 떠오르면 휴대폰으로 일출을 담으며 소원을 빌어본다.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자기에 알맞는 소원을 생각하면서 일출에 떠오르는 해를 보며 정성을 다하여 빌어본다. 길놀이, 기원제 ,소원풍선만들기, 귀밝이 술 나누기 행사가 있다.

전통놀이 체험과 새해의 소원을 담은 소원엽서 쓰기 코너, 추위를 녹일 사랑의 차 나누기와 떡국나눔 행사가 부대행사로 열린다. 한해의 화합과 번영, 소망을 기원하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에게 대왕암의 아름다운 경관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된다. 새해 첫날 한 해의 화합과 번영, 소망을 기원하는 해돋이 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동남단 해안 끝에 자리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울산광역시 동구청)


<축제 개요>

축제명 : 대왕암 해맞이축제
축제기간 : 2024. 01. 01. (월) 
장소 :  대왕암공원 해맞이 광장
주최 :  동울산청년회의소
주관 :  동울산청년회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