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2023 가을 먹거리 축제로 펼쳐지는 미식가 필수 여행코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가을 먹거리 축제로 매년 9~10월경에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213-1의 남당항에서 열리고 축제기간 남당항을 방문하면 맨손대하잡이 체험과 아름다운 낙조를 만날 수 있다. 꽃게, 새조개, 쭈꾸미 등의 어종이 풍부한 남당항은 천수만에 위치한 청정 어항으로 9월 초순에서 10월 중순에는 대하를 찾아 전국에서 모여드는 미식가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홍성남당항대하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서해안 가을대표 먹거리 대하는 전국 어느곳에 누구에게 물어봐도 대하하면 홍성 남당리를 떠올린다. 그 이유는 한번이라도 홍성 남당리를 찾아 대하의 맛을 본 사람이라면 그 담백한 맛과 구수한 향을 잊지 못해서 일 것이다. 시장하면 음식점으로 이동하여 대하구이와 전어구이 ,대하튀김, 칼국수, 꽃게찜 등을 선택하여 먹거리를 맛보도록 하자. 

 

남당항 대하는 제철의 해산물인 만큼 미네랄과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키토산 성분이 많아 체내의 노폐물과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에 매우 좋은 식품이다. 개막식은 축제 첫날 오후 5시에 남당항 특설무대에서 개최하며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판촉행사는 10월 말일 까지 진행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