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부산브랜드페스타와 함께 감천문화마을과 해동용궁사 나들이

 

부산브랜드페스타를 만나보고 부산 나들이로 감천문화마을과 해동용궁사까지 만나보자. 부산브랜드페스타 2023은 7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펼쳐진다. 부산에 살다, 부산에 사다를 주제로 부산소재 신생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부산 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홍보부터 신규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전시회이다. 동시개최로 부산공공기관 합동구매상담회, 라이브커머스, 이벤트가 열린다. 

 


감천문화마을은 생활과 예술이 공존하는 마을로 6.25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현대사의 한 단면과 흔적인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산자락을 따라 늘어선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미로미로 골목길의 경관은 감천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다. 마을미술 프로젝트로 많은 사람들이 다함께 노력한 곳이다. 


해동용궁사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에 자리하고 있으며,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 혜근이 창건하였다. 대웅전을 비롯하여 굴법당, 용왕당, 범종각, 요사채 등이 있다. 사사자 3층석탑은 스리랑카에서 가져온 불사리 7과를 봉안하였다, 해수관음대불, 약사여래불, 교통안전기원탑, 108계단, 계단 초입에 달마상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