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5월 축제와 경주동궁원과 경주주상절리 탐방

 

5월 축제로 열리는 형산강 연등문화축제와 함께 경주 동궁원과 경주 주상절리로 여행을 떠나보자. 5월 축제로 펼쳐지는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는 2023년 5월 3일부터 2023년 5월 29일까지 형산강 금장대 및 경주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동국대 WISE캠퍼스와 불국사, 경상북도, 경주시가 신라 연등회의 맥을 잇고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개최한다. 생태숲에서 금장대까지 형산강을 밝히는 연등 숲과 서천교에서 금장교까지 거리연등 전시로 희망의 불을 밝힌다.

 


경주동궁원은 경주시 보문로 74-14에 자리하고 있으며 옛 안압지였던 동궁과 월지에 우리 조상들이 최초로 진귀한 화초와 새, 짐승을 길렀다는 삼국사기의 기록과 신라의 난생설화를 스토리텔링하여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놓은 아열대 식물원과 버드파트로 사계절 전천후 복합 문화공간이다. 


경주주상절리는 경주 양남의 문무대왕릉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주상절리는 1,000도 이상의 뜨거운 용암이 갑자기 냉각되면서 오각형이나 육각형 모양의 틈이 생긴 것을 말한다. 보통은 기둥 모양인데 경주 주상절리는 누워있기도 하고 부채꼴 모양이기도 해서 특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이 있으며 파도 소리가 들려온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