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10월 광주 충장로에서 펼쳐지는 추억의 충장축제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은 2023년 10월 5일부터 2023년 10월 9일까지 5.18 민주광장, 충장로 ,금남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매년 10월 광주를 대표하는 번화가 충장로의 특징을 살린 추억의 충장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인 충장 월드퍼레이드에는 광주 13개 동에서 서로 다른 테마로 퍼레이들에 참석하며 경연, 영화 콘셉트, 국가 퍼레이드가 있다.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에는 70~00년대 충장로의 모습을 재현한 추억의 테마거리도 조성된다. 옛날 다방에서 차를 마시거나 흑백사진관에서 멋진 흑백사진을 찍는 등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가 즐거운 페트로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축제 본연의 특성인 놀이성, 일탈을 통한 해방감 공동체로서의 대동감을 느낄 수 있다.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2022에서는 주무대, 금남로 1무대, 금남로 2무대, 금남공원 무대, 예술의 거리 무대 ,추억의 거리무대 ,먹거리 푸드존, 포토존, 버스킹 공연 ,체험존 ,인포메이션 등이 마련되었다. 감성투어에 금남로, 궁동 예술의 거리, 청춘투어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충장로, 힐링투어에 운림동 미술관 거리, 무등산과 증심사, 낭만투어에 조선대학교와 지산동오층석탑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