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연천구석기축제 5월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

 

연천구석기축제는 5월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으로 제30회로 2023년 5월 4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4일간 연천 전곡리 유적 및 일원에서 펼쳐진다. 5월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인 연천구석기축제는 30만년 전 인류의 생활이 깃든 대자연 속 터전인 유적지와 초기 인류 지혜에 더해지는 현대 사람들의 창조적인 놀이문화의 만남이 담긴 체험 중심의 선사 문화축제이다. 요금은 유료이며 연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연천구석기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연천구석기축제가 펼쳐지는 선사 문화 연천 전곡리 유적은 한반도 최초의 인류가 살았던 곳으로 동아시아 최초로 양면이 가공된 주먹도끼가 발견된 세계적인 유적이다. 전세계의 선사문화체험이 연천 전곡리로 모여 원시체험의 장을 열고 현대인을 초대한다. 연천 전곡리 유적의 역사적 가치를 바탕으로 문화와 대중의 조화, 적극적인 보존을 위한 축제이다. 

 

연천구석기축제의 체험프로그램에 구석기바비큐, 세계선사민속 체험마당, 전곡리안 의상실, 구석기올림픽, 구석기활쏘기, 골때리는 전곡리안, 전곡리안 상상놀이터, 미션투어, 선사체험마을, 공연에 식전공연, 개막식, 축하공연, 주제공연, 공중공연, 불꽃놀이, 폐막공연에 식전 이벤트, 축하공연, EDM공연, 불꽃놀이, 경연 프로그램과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