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남해마늘한우축제 2023 마늘 축제와 한우 축제를 한꺼번에 만나세요

 

남해마늘한우축제는 보물선 남해의 귀한 두 보물, 건강을 책임지는 두 보물인 마늘 축제와 한우 축제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맛의 축제이며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의 마당이다. 남해마늘한우축제는 개막콘서트, 가요제 등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호강시키는 즐거운 잔치의 장인 대표적인 특산물 축제로 장평소류지 맞은편 마늘전시관인 보물섬 마늘나라와의 조합으로 2005년 처음으로 열렸다.

 

<남해마늘한우축제 - 남해군청>

 

남해마늘한우축제는 해풍을 맞고 자란 알싸한 향이 좋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30여 한우농가가 정성으로 길러낸 남해한우가 만난 이 축제는 마늘 농가의 농번기 등을 고려해 시기를 정하나 대체적으로 6월 중순께 3일간 이루어진다. 마늘한우요리 시연행사, 마늘 장터 깜짝 경매 등도 있고 한우와 마늘을 함께 구워먹는 남해숯불한우장터도 만날 수 있다.

 

남해마늘한우축제는 최상의 질 좋은 남해 마늘, 알이 꽉 찬 햇마늘을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것과 최고급 조사료로 키운 꼼꼼히 관리한 청정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마늘이랑 한우 가요제, 황금마늘 가래떡 뽑기, 남해보물찾기 요리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남해읍 유배문학관 광장일원에서 펼쳐지는 남해 마늘한우 축제는 남해여행의 초대장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