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5월 대구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에서 만나는 다양한 한약재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5월 대구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에서 한방과 함께 건강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겨보자. 대구약령시는 조선 중기부터 한약재를 판매하던 유서 깊은 약재시장이다. 해외까지 한약재를 공급해온 세계적인 한약재 유통의 거점이었던 약령시에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개최된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의 고유제는 토근목피를 한약재로 처음 쓰기 시작한 염제 신농씨를 모시는 고사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른 제를 시작으로 약령시 개장행사의 서막을 장식한다. 전통 제례악 공연에 맞춰서 제를 지낸다. 한방역사관, 한방체험관, 한방디저트관, 한방청춘관, 한방문화체험관, 한방힐링관이 마련된다. 연계행사로 가요사랑 콘서트가 함께한다.

 

사상체질 체험관에서 전문가의 상단을 통해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한방힐링 센터에서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전통 방식으로 한약을 달여 마셔보거나 십전대보환, 총명환 등 전통한방 환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저녁 시간에는 골목해설사와 함께 대구근대골목을 걸으며 대구 근대역사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달빛야경투어에 참가해 보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