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중랑장미축제 2023 서울장미축제로 펼쳐지는 '다시 꽃 중랑'

 

 

중랑장미축제는 서울장미축제로 2023년 5월 13일부터 2023년 5월 28일까 '다시 꽃 중랑'을 주제로 묵동교에서 겸재교 중랑천 일원의 중랑장미공원에서 펼쳐진다. 서울장미축제인 중랑장미축제는 2005년 중랑천 둔치 공원화 사업으로 심기 시작했던 장미가 아름다운 장미터널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5.15㎞의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터널을 적극 황용하여 도심 속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공연을 즐긴다.

 

<중랑장미축제 - 중랑구청>

 

프로그램으로 리틀로즈 페스티벌, 그랑로즈 페스티벌, 겸재로즈 페스티벌 등이 마련된다. 참여프로그램으로 MD상품 로즈템 공모, 로즈 팝업가든 디자인 공모, 장미 모의고사, 장미만개, 웃음만개 포스터 제작 이벤트, 겸재로즈 페스티벌, 로즈템 공모전, 어린이 장미 그림 공모전 등이 마련된다. 축제 전후 일주일간을 리틀 로즈 페스티벌로 운영하여 분위기를 이어간다

 

중랑장미축제는 시기별로 어린이 주간, 어버이주간, 장미주간으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5월 15일부터 22일까지는 현재 장미주간으로 장미를 즐기기 좋은 시기이다. 중랑천은 중랑구를 관통하여 흐르는 길이 20㎞의 천이다. 경기에서 북부 지역에 흐른다. 중랑천은 계속 남류하다가 청계천과 만나 서쪽으로 흘러 한강으로 들어간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