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신안수선화축제 2023 신안 선도에서 만드는 소중한 추억

 

신안수선화축제는 봄에 수선화, 목련, 산수유가 활짝피면서 옐로우 섬으로 변하고, 여름에는 청보리가 만개하고 겨울에는 동백을 만날 수 있는 진안읍 선도에서 펼쳐진다. 신안수선화축제가 펼쳐지는 선도는 제일 높은 곳이 범덕산으로 145m여서 대부분이 평지라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수선화 정원, 잔디광장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쉼터와 사진 포인트를 마련해주고 있다.

 

<신안수선화축제>

 

신안수선화축제는 2023년 3월 30일부터 2023년 4월 9일까지 체험프로그램으로 느림보 우체통, 꽃팔찌 만들기, 꽃차 시음, 자전거 도로 ,수선화 꽃 회화전 등을 진행한다. 선도 섬 전체를 수선화섬으로 조성하여 경관농업을 통한 관광자원화, 농외 소득 확대로 농업의 패러다임 전환, 자연경관이 우수한 신안 선도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수선화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굿즈 상품과 화분도 판매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선도로 가는 길은 배편을 이용해야 하며 압해읍 가룡선착장에서 차도선으로 50녀분이 소요된다. 선도는 수선화 꽃길을 걷기에 관광객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선도에서 아름답게 핀 수선화 꽃길을 따라 꽃내음을 맡으며 걸어가며 힐리의 시간을 가져보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