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기장멸치축제 2023 부산 봄 먹거리 축제로 펼쳐지는 갓 잡아온 봄 멸치 축제

 

기장멸치축제는 2023년 4월 21일부터 2023년 4월 23일까지 부산 봄 먹거리 축제로 펼쳐진다. 기장멸치축제는 연근해 유자망 어선의 어민들이 갓 잡아온 봄 멸치를 가지고 제 27회로 개최된다. 봄철 기장멸치는 몸길이 10~15㎝로 구이용, 횟감용, 젓갈용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부산은 제2의 도시로 인구수도 많고 볼거리 ,멁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기장멸치축제 - 부산광역시>

 

대변항은 기장군 대변리에 있는 곳으로 기장 멸치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포구도 상당히 멋있게 생겨서 연인들이 데이트를 하러 많이 찾기도 하는데 포구의 모습이 사진작가들이 좋아하는 소재가 되고 있다. 대변항으로 배가 들어오려면 작은 섬인 죽도를 돌아 와야하며 대나무가 맣아서 죽도라고 불리우고 있으며 동백나무가 많아 동백섬이라고도 불린다. 

 

기장멸치축제에 나오는 기장멸치는 기장미역과 함께 부선을 대표하는 해산물로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며 이 시기의 멸치는 맛과 영양이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축제기간에는 멸치회 무료시식, 어선해상 퍼레이드, 초청공연, 수산물 깜짝경매 ,맨손 활어잡기, 소방정 분수쇼와 해상불꽃쇼 ,멸치가요제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