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여의도벚꽃축제 2023 서울 대표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60-2, 여의도동 8의 윤중로에서 펼쳐진다. 여의도 벚꽃축제인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는 국회의사당을 끼고 한강변을  따라 이어진 도로로 흔히 윤중로라 불리지만 이곳의 정확한 명칭은 여의서로다. 1.7㎞에 달하는 돌 양편에 1600여 그루의 왕벚나무가 만대하면 이곳은 꽃천지로 변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여의도벚꽃축제 - 영등포문화재단>

 

여의서로는 지하철 5호선의 여의나루역에서 내려 한강시민공원 변을 따라 걸어와야 한다. 마포대교 남단. 다리 앞을 가로지르는 횡단보도를 건너면 왼편에 여의도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마포대교를 지나면 국회의사당까지 1㎞정도 벚꽃이 가득피어난다. 푸른 강변을 따라 하얗게 피어난 벚꽃이 더욱 화사하게 보인다. 하얀 눈꽃을 맞아보자.

 

꽃터널을 이룬 강변길을 걷다 서강대교 남단을 건너면 벚꽃길이 시작된다. 차량통행을 금지해서 사람들만의 통행로가 된다.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 진달래, 철쭉, 조팝나무 등 또 다른 봄꽃들까지 조화를 이뤄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펴쳐진다. 밤이 되면 가도등 불빛은 물론 축제 기간에는 특수 조명이 벚꽃을 비춰 아름다운 봄밤의 운치를 더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