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장미축제 5월 중랑장미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서울 봄꽃축제

 

서울장미축제는 해마다 장미꽃이 활짝피어나는 5월에 중랑장미공원, 중화. 면목체육공원, 중랑구 전역에서 펼쳐진다. 서울장미축제는 2005년 중랑구의 소규모 지역 축제로 시작하여 2015년부터 서울장미축제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3일동안 주요 이벤트가 열리며 축제 전후 일주일간을 리틀 로즈 페스티벌로 운영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중랑천 부근 5㎞ 길이의 장미거리를 조성하여 장미를 심어 장미터널을 만든다. 축제가 개최되느 3일은 각각 장미의날, 연인의 날, 아내의 날로 명칭을 정하여 축제를 운영한다. 장미의 날은 개막 공연, 장미퍼레이드 등과 함께 중랑구민의 날 기념식, 장미가요제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나. 연인의 날은 장미패션쇼, 해외교류공연등 젊은 층과 외국인 위주다.

 

아내의 날은 장미 꽃길 걷기, 로즈트로트 메들리 등 사랑스런 아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콘셉트로 구성되어있다. 축제 기간 내내 즐길 수 있는 인디밴드 ,버스킹 등의 중량아티스트 거리공연과 장미산업전, 지역브랜드 축제 교류관, 한복 대여, 푸드트럭 등의 상설 프로그램이 있다. 중랑천로에는 차량이 통제가 되어 걷기에 좋은 길이 된다. 다양한 판매 부스가 마련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