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의 바닷가에서 바닷바람을 쐬며 커피 한잔을 마시고 다양한 경험을 즐기면서 설 연휴에 다녀오자. 안목해변의 즐비한 카페, 사천해변의 한적한 분위기, 경포호수의 볼거리, 바다 부채길의 산책을 하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겨보자. 커피의 도시 강릉의 테라로사 공장, 보헤미안 등을 찾아보자. 강릉의 구도심 명주동의 카페와 쥬얼리 공방, 와인샵 등을 들러 보자.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대관령자연휴양림, 하슬라아트월드, 와우안반데기, 탑스텐호텔 금진온천, 강릉쌍둥이동물농장 등이 강릉의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다. 사천해변은 강릉시 사천면 방동하리에 있는 해변으로 경초해변과 연곡해변 사이에 있으며 경포도립공원과 인접해 있다. 모래가 곱고 경사가 완만하여 조개잡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안목해변은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해안에서 만나는 최고의 풍경 푸른바다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강릉커피의 특별한 맛의 비결은 신라시대의 차문화유적지가 있다는 것이다. 안목 강릉항의 커피거리는 특별한 추억의 장소로 커피스토리를 모아 강릉은 커피 도시 강릉으로 성장했다.

경포호수는 호반 서쪽의 작은 언덕 위에 세워진 경포대는 예로부터 경포호를 배경을 한 관동8경 가운데 하나로 유명한다. 소나무 숲과 벚나무가 유명하다. 바다부채길은 강동면 정동진리에서 심곡리에 조성되어 있는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해안 단구 탐방로로 심곡항에서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의 랜드마크인 선크루즈 리조트 주차장까지의 구간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