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계룡산 갑사 황매화 축제가 펼쳐지는 유적지가 많이 남아 있는 공주

 

계룡산 갑사 황매화 축제가 펼쳐지는 공주는 유적지가 아주 많이 남아 있는 도시로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다. 계룡산 갑사 황매화 축제를 살펴보고 공주의 다양한 유적지를 만나보자. 계룡산 갑사 황매화 축제는 매년 4월 중 갑사일원에서 펼쳐지는 봄 축제이다. 갑사는 황매화꽃 전국 최대 군락지이며 황매화의 꽃말은 숭고함, 높은 기풍이다.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노란 황금물결로 넘실대는 황매화 축제를 놓치지 말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공산성과 마곡사가 있어서 산책로, 볼거리가 아주 풍성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이다. 공주는 과거 백제의 수도로 무령왕릉 등 다양한 유적지가 많이 있기 때문에 계획을 세워 꼼꼼하게 찾아가 우리들의 역사를 알아보자.

 

공주는 금강 상류 남안에 위치한도시로 백제 중기의 수도 웅진성이 있었다. 주변의 구릉에는 1000기 가까운 고분이 있고, 전축 또는 석축의 횔혈식묘가 많이 있다. 송산리 고군분과 무령왕릉이 있다. 수리치골 성지, 공주 메타세콰이어길, 우목저수지, 석장리박물관, 공주산림휴앙마을, 이안숲속, 불장골저수지, 갑사, 한국자연사박물관, 계룡산, 지당자연사박물관 등

 

송산리 고분군은 7기 정도의 고분으로 백제 중기의 왕릉으로 여겨지며 대부분은 횡령식 석실인데 무령왕릉과 6호분은 전축분이다. 6호분의 현실에는 화제가 삼면의 벽면 및 남쪽 입구의 상인방 윗쪽에 4신, 연도의 좌우에는 일월가 운문 등이 있다. 현실의 벽면에 일곱 개의 주형소감은 등잔을 올려놓는 대가 있다. 

 

마곡사는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운암리의 태화산에 있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자장이 창건한 것으로 전하는 사찰이다. 한국의 산지 승원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공주마곡사 대웅보전, 마곡사 영산전, 천장의 무늬가 아름다운 공주 마곡사 대광보전, 강당으로 사용하는 홍성루, 해탈문, 천왕문, 16나한과 2구의 신장을 모신 응진전, 명부전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