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수원 다문화 푸드랜드와 함께 수원 미술 전시관과 수원외국어마을 확인

 

수원 다문화 푸드랜드와 함께 수원 미술 전시관과 수원외국어마을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 확인해볼 수원 미술 전시관과 수원외국마을과 함께 살펴볼 수원 다문화 푸드랜드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2-10 역전 지하 시장에 들어서 있다. 우리나라에 비빔밥과 불고기가 있다면 해외에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있다. 생각만해도 군침이 입안에 가득하다, 해외여행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있도 쿡방이 유행하면서 TV도 해외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프로그램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익숙한 음식도 있지만 처음 만나는 음식도 있어 알아보아야 하는 음식들이 많이 있다. 중국, 우즈베키스탄, 몽골, 캄보디아와 같이 쉽게 만나기 어려운 나라의 음식도 방송이 되고 있다.

 

 

수원 다문화 푸드랜드에는 베트남 쌀국수, 일본의 초밥, 태국 팟타이, 스페인 빠에야 등 우리가 아직 먹어보지 못하고 알지 못한 음식들이 많이 있다. 해외에 직접  가서 먹으면 좋겠지만 가고 싶은 모든 나라를 찾아가 먹어 보기에는 힘이 많이든다.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도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여기 저기 찾아다니고 검색을 해보아야 한다. 수원다문화푸드랜드에는 여러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만날 수 있어 한곳에서 여러나라의 다양한 메뉴를 접해 볼 수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수원미술전시관 >

 

수원 미술 전시관은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19 송죽동에 위치하고 있는 수원 만석 공원 안에 있는 지역 공공 전시관으로 수원호성을 형상화해 건축되었다. 재활용품 전시관으로 설계, 건축되었으나 지역 문화 예술 진흥과 시민을 위한 문화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3개 전시실과 시청각실, 실기 강좌실, 학예연구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관 앞 광장의 야외에는 수원 지역 조각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 까지 문을 열며, 11월 에서 2월에는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다.

 

< 사진출처 수원미술전시관 >

 

수원 미술 전시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전시와 연계된 '장애우 예술 교육 프로그램', 미술 애호가와 일반인을 대사으로 한'전문가 초청 공개 강좌', 경기도 지역 미술 교사들을 위한 '아동 미술 교육 실기 프로그램' 등이 있다. 미술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예술가의 삶을 조명하는 영화도 매달 1회 정기 상영한다. 2008년 어린이 체헌 미술관을 부대 시설로 개설했다. 어린이 미술 전문 교육을 위한 장소로서 작품을 관람하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만석 공원을 이용할 수 있고 주변에 어린이 도서관, 실내 배드민턴장, 축구장, 산책로 등 체육 및 휴식 시설이 있다.

 

< 사진출처 수원외국어마을 >

 

수원외국어마을은 수원시 팔달구 월드컵로 381번지 2 우만동 연무중학교에 자리하고 있다. 세계 각국ㄱ의 인적 물적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와 언어능력을 함양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수원 외국어 마을에서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 온 외국인 선생님들이 기본적이면서도 실생활에 필요한 언어능력을 수원외국어마을에서 특화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을 제공하고 재미있고 몰입도가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진출처 수원외국어마을 >

1층에는 Theater, Storage, Meting room, Office, Lounge, art & Contents, Suwon airline, Kitchen, Restaurant, Suwon clinic / Pharmacy, Performing art, 2층에는 Global Library, Compurter Room, TV Studio, Science Room, Gym, Lecture Room 등이 있으며, 프로그램으로는 학교단체프로그램, 유치부 단체체험, 주말 프로그램, 방학캠프, 성인대상 프로그램, 정규프로그램, 초등 중국어 과정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